마천초등학교

마천초등학교

전체 메뉴

마천초등학교

게시 설정 기간
상세 보기
마천초, 학생자치회 임원과 학교장과의 대화의 시간 운영
작성자 마천초 등록일 2021.06.23
마천초, 학생자치회 임원과 학교장과의 대화의 시간 운영 [1번째 이미지]

마천초, 학생자치회 임원과 학교장과의 대화의 시간 운영 [2번째 이미지]

참여와 소통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

- 마천초, 학생자치회 임원과 학교장과의 대화의 시간 운영 -

 

마천초등학교(교장 서춘래)622() 학생자치회 임원과 학교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였다. 이번 대화의 시간은 방역 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참석한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발열 상태 점검과 손 소독을 하였고, 밀집도 조정을 통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후 진행하였다.

 

이번 대화는 지난 4월 이후 두 번째로 열린 것으로 학생자치회 임원 3명과 학교장,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, 학생 다모임에서 제안한 실천사항과 학교의 현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. 1회 개최하는 행복마천 학생 다모임은 환경을 주제로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고민하여 실천하고 있으며, 이번 달은 에너지 절약과 플라스틱 줄이기에 대해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일들과 학교에 바라는 점에 대해 토의하였고 그 결과를 가지고 학교장과 대화를 하게 되었다.

 

다모임 회장으로 참석한 6학년 최○○ 학생은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 여름철이 되어 학생들이 페트병에 담긴 물을 많이 마시는 데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텀블러를 쓰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이 있었다. 하지만 텀블러가 없는 학생들이 많아 반대하기도 했다라고 다모임의 분위기를 전했으며, 학교장은 텀블러 사용은 환경을 지키는 좋은 습관이라며 전교생이 쓸 수 있도록 텀블러를 준비해 주겠다라고 약속하였다.

 

이외에도 오랫동안 켜져 있는 화장실 전등 문제 등 에너지 절약에 관한 의견도 나누었으며, 스쿨버스 이용 때 불편한 점과 급식의 질 등에 관해서도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. 서춘래 교장은 학생들과 함께 학교의 문제점을 고민하고 소통하니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이 들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.

첨부파일
게시 설정 기간 ~ 기간 지우기
게시글 삭제사유